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부산에서 안산 고속버스 이용 기

오늘 포스팅은 몇 일전 당일치기 갔다온 안산 출장 코스에 대해서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먼저 지역 여건상 안산은 KTX 로 이용해서 이동하는것 보단 고속버스를 이용하는것이 


편하고 시간상 유리하기에 고속버스로 이동 하였습니다.여기서 제가 실수한 부분은


인천고속버스 터미널로 가서 고속버스를 타는것이 편했을건데 생각을 조금 짧았네요.


물론 저와 다른 생각을 하시는 분들도 계시곘지만 저는 환승하고 하는 버그러움을


조금이나마 줄이기 위해 고속버스를 이용 했으니 과한 테클을 삼가 바랍니다.ㅎ


먼저 승용차를 타고 노포동 버소터미널 공용주차장에 주창 하였습니다.


종일 주차 4700원이고 위치는 아래 지도를 참조 하시면 됍니다.


물론 카드전용 주차장이고 비교적 저렴한 주차 요금인것 같습니다.


출고에 사진과 같은 카드 전용 계산기가 떡 하니 자리 잡고 있고 금액은 화면과 같습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일 주차 4,700원으로 나름 저렴하게 이용 할수 있습니다.


물론 주차장과 터미널 대합실이 연결 되어있고 지하철 1호선 노포동 역도 연결이 되어있습니다.


사진은 안산가는 버스 플랩폼 입니다.안산버슨는 직행이 아니고 오산,수원 거쳐서 안산으로 가는


시외버스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경남버스는 버스에 무료 와이파이도 있으니 유용하게 썼네요.^.^


버스표에 있는 요금도 참조 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약 5시간 정도 걸려서 안산 버스터미널에 도착했습니다.


터미널 외관 전경은 아래 사진과 같습니다.





안산 터미널에 잠시 들어가서 경상도 방면 탑승시간 사진으로 찍어 봤습니다.


상주,포항,울산,영주/안동,동대구,부산(동부)노포동,마산/창원,북대구,거창,구미,


부산 해운대,김해/양산등이 있네요.





안산에서 업무 보고 인천터미널에서 고속버스 타고 이동중에 제가 오이도역 근처에서 약 2년을 살았던 추억을 되


세기고자 오이도역에 잠시 들러 사진 한컷 찍고 얼마나 바꼈는지 구경좀 했네요.안산에서 인천터미널 가려면 


수인선을 이용해야 하는데 오이도역에서 환승 후 인천 가는 지하철로 갈아 타야 합니다.또한 원인재라는 역에서 


터미널 방향 지하철로 환승 후 인천 터미널 어둣해주지는 저녁쯤 도착 했네요.마찬가지 인천터미널 전경 사진 한


컷 첨부 합니다.사진ㅇ 보이는 보성 통트는 숲이라는 아파트가 제가 약 2년간 거주했던 아파트 이네요.






하기 사진은 부산으로 내려 오던 와중에 잠시 들른 선산 휴게소 전경 입니다.




이상 부산에서 안산 당일치기 출장 포스팅을 마칩니다.


감사 합니다.